Untitled Document


홈 > 볼거리 > 주변관광지
Untitled Document
공룡박물관 (펜션에서 10분 거리)

고성공룡박물관은 상족암군립공원내에 고성의 대표적인 공룡 이구아나돈의 몸체를 형상화 하여 건립된 국내 최초의 공룡박물관으로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에 공룡화석 등 총93점을 전시하고 있으며, 광장에는 세계최대 높이(24m)의 공룡탑과 전망대 등이 있어 국제수준의 관광명소로 부각하고 있다. 박물관아래는 선녀탕을 비롯하여 공룡발자국화석을 관찰 할 수 있다.
   
당항포 관광지(공룡 엑스포) (펜션에서 30분 거리)

고성군 회화면과 동해면 사이의 당항만에 위치한 곳으로 임진왜란때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대첩지로서 선조 25년(1592년)과 27년(1594년) 두 차례에 걸쳐 왜선 57척 전멸시킨 전승지다.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사 엑스포인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주행사장인 이곳 당항포관광지는 엑스포주제관을 비롯하여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 5D입체영상관, 4D입체영상관, 공룡캐릭터관 등 공룡에 관한 볼거리도 풍부하며, 해양레저스포츠도 체험할 수 있는 다목적 관광지로 유명하다.
   
통영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펜션에서 40분 거리)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선(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그 길이도 1975m로 국내 일반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길다. 친황경적인 설계, 환경보호는 물론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주며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남해 독일마을 (펜션에서 40분 거리)

60년대 근대화의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거주 교포(광부, 간호사)들의 정착생활지원과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와 전통 문화 예술촌을 연계한 특색 있는 관광지 이다. 특히 환상의 커플, 1박 2일 촬영지로 유명하다. 산행을 원할 경우 남해 보리암을 추천한다
   
남해 원예예술촌 (펜션에서 40분 거리)

원예예술촌은 원예전문가를 중심으로 20면의 원예인들이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하여 이룬 마을이다. 스파정원(핀란드풍), 토피어리 정원(뉴질랜드풍), 조각정원(스페인풍), 풍차정원(네덜란드풍), 불꽃지붕(프랑스풍),채소정원(스위스풍)등등 저마다 아름답고 개성적인 21개소의 주택과 개인정원을 나라별 이미지와 테마을 살려 조성하였으며 원예인들이 실제 살면서 가꾸고 있다. 9개소의 공공정원과 산책로, 전망데크, 식당, 기념품점, 온실, 영상실, 전시장, 옥외공연장 등을 갖추고 있다.
   
제전마을 해수욕장 (펜션에서 10분 거리)

고성군 하이면 상족암군립공원에 위치한 제전해수욕장은 여름피서지로 안성마춤인 곳, 제전마을 주민들이 매일 해수욕장 주변 청소를 맡고 있어 주변환경이 깨끗한 것이 자랑이다. 삼산~하이 해안일주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경치 또한 뛰어날 뿐만 아니라 리아스식해안형태로 500m가량 모래사장을 이루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다운 해안 경관과 공룡화석과 공룡발자국을 볼 수 있다.
   
문수암, 보현암 (펜션에서 10분 거리)

해맞이 관광 명소로 문수암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문수암에서 바라보는 바다와 주변 경관은 설명을 할 수 없는 정도라 한다. 바위 틈에 문수보살상이 보인다고 해서 모두들 고개를 들고 찾고 있는 모습 또한 볼만 하다. 문수암에서 5분 거리에는 있는 보현암은 큰 부처 불상이 자비롭게 사찰을 내려다보고 있는 모습은 장엄하다. 펜션에서 부처님 뒷 보습이 멀리서 보인다. 주위에 사찰이 3개가 더 있다.
   
좌이산 등산로 (펜션에서 5분 거리)

소재지 : 경남 고성군 하일면 송천리 산 52-1 산 모양은 귀를 닮은 형상으로 사량도를 향해 늘어선 모양이다. 그리 높지 않아서 편안한 길이며, 고성 앞바다와 통영시를 한눈에 관망할 수 있는 최적의 산이다. 머리 서쪽으로 고성군 하이면 상족암과 삼천포 앞바다, 북쪽으로는 수태산과 무이산이 펼쳐진다. 와룡산의 왼쪽 귀라는 뜻에서 좌이산으로 불리고 있다.
종주코스 : 가리미채 - 좌이산 정상 - 명덕고개
순환코스 : 청룡사입구 - 좌이산 정상 - 청룡사 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