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관리자
I
로그인
I
회원가입
펜션소개
인사말
건물소개
주변환경
찾아오시는 길
시설보기
내부시설
외부시설
편의시설
무료서비스
볼거리
주변관광지
시즌축제
체험여행
바다낚시
먹거리
새벽경매
삼천포 어시장
굴/조개구이
음식점
예약안내
예약종합안내
실시간 예약
고객센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이용후기
포토앨범
홈 > 고객센터 >
자유게시판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25-12-05 15:49
오래 살려면 ‘이 성분’ 골고루 드세요…“사망 위험 14% ‘더’ 낮아져”
글쓴이 :
홍보탑
조회 : 0
https://ezme.top
[0]
http://sea79.co.kr/board/bbs/logout.php?url=https://ezme.top%23@/
[0]
오래 살려면 ‘이 성분’ 골고루 드세요…“사망 위험 14% ‘더’ 낮아져”
https://ezme.top
차나 사과·포도·베리 등 과일에 함유된 성분인 플라보노이드(flavonoid)를 여러 식품을 통해 섭취할수록 노년기 만성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2일(현지시각) 벤자민 파멘터 호주 에디스코완대(ECU) 박사가 이끈 국제 합동 연구팀은 학술지 ‘네이처 푸드’(Nature Food)에 논문을 싣고 이같이 밝혔다.
플라보노이드는 식물성 천연 화합물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체내에 들어간 플라보노이드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차단해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팀은 40세 이상의 영국 성인 12만 4800여명을 10여년간 추적한 데이터를 토대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홍차·녹차, 적포도주, 사과·오렌지·포도·베리 등 과일류, 피망·파프리카, 다크 초콜릿 등을 꼽으며, 설문 조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이들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플라보노이드의 양과 다양성 등을 분석했다.
그 결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을 자주 먹은 참가자들은 심혈관질환, 2형 당뇨병, 암, 호흡기질환, 신경퇴행성 질환 등에 걸릴 위험이 6~2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단일 식품보다는 여러 식품에서 다양한 종류의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한 이들이 더 큰 효과를 누렸다. 플라보노이드 섭취의 다양성이 가장 높은 참가자는 가장 낮은 참가자보다 사망 위험 지수가 14% 더 낮았고, 심혈관질환·2형 당뇨병·암·호흡기질환 등의 발병 위험도 적었다.
연구팀은 “기존 연구에서 플라보노이드 섭취가 만성 질환 예방 및 사망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확인했다”면서도 “플라보노이드 섭취의 ‘다양성’이 건강에 주는 영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평가했다.
파멘터 박사는 “플라보노이드를 하루 약 500㎎ 섭취해도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위험을 16% 낮춘다”며 “이는 심혈관질환과 당뇨병, 호흡기질환 등의 위험을 10%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러 식품을 통해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하면 단일 식품에서 같은 양을 섭취할 때보다 더 큰 질병 예방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여러 식품에서 다양한 종류의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할 것을 권했다.
복날에 삼계탕만 먹던 시대 지났다…요즘 뜨는 ‘의외의 보양식’
“다이소 경쟁자 등장”…전국 퍼지는 ‘초저가 100원’ 매장 정체는
[오늘의 운세] 2025년 10월 13일
10만평 연꽃 ‘활짝’…‘동양 최대 백련지’서 주말 나들이 어떤가요
“자꾸 까먹어요”…임영웅 걱정한 ‘청년치매’ 이유 있었다
“해파리 득실득실” 휴가철 비상 걸렸다…‘이 지역’ 해수욕장 특히 조심하세요
당신도 ‘이 혈액형’? 치명적 간 질환 확률 ‘최고’…“진단 땐 이미 늦어”
만나면 영혼 갈려나가는 ‘그 사람’…소셜 뱀파이어, 대처법 따로 있다는데
“뼈말라 되고 싶어”…‘90만 팔로워’ 30세女, 체중 23㎏로 사망
18m3kei